MTN NEWS
 

최신뉴스

신상 '대방출', 8월 갤럭시 언팩 ... 스마트폰 부품사들 '잰걸음'

조은아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코로나19 사태로 삼성전자의 갤럭시S20 판매가 부진하자 덩달아 어려움을 겪었던 스마트폰 부품사들이 하반기 반전을 위한 담금질에 들어갔습니다. 삼성전자는 다음달 갤럭시 언팩을 통해 갤럭시노트20를 비롯해 갤럭시폴드2와 갤럭시Z플립 5G 등 신제품을 대거 공개할 예정인데, 출시 일정에 발맞춰 부품사들 역시 분주해지고 있습니다. 조은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삼성전자는 다음달 5일 온라인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갤럭시노트20를 비롯해 갤럭시폴드2, 갤럭시Z플립 5G 등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을 공개합니다.

갤럭시 언팩 일정이 공개되자 관련 부품 기업들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폴더블폰의 필수 부품으로 꼽히는 내장 힌지 개발사인 파인테크닉스는 장중 52주 신고가 기록(5,500원)을 세웠고, 외장 힌지를 독점 공급하는 KH바텍 주가도 하루 새 6% 올랐습니다.

국내 스마트폰 부품사들은 올해 상반기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아 어려움을 겪어왔습니다.

갤럭시S20 판매량은 전작의 60~70%에 그치는 것으로 추정되며, 그 여파로 부품 발주량이 줄면서 일부 업체는 가수요 대비 많게는 70~80%까지 감소했을 정도입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부품사들은 하반기 갤럭시 라인업에 거는 기대가 큽니다.

하반기 전략스마트폰의 중심축인 갤럭시노트20의 핵심은 단연 카메라입니다.

카메라모듈 공급업체로는 삼성전기와 함께 삼성전기 2차 벤더인 액트로 등의 숨통이 트일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언팩에선 갤럭시폴드2와 갤럭시Z플립이 나란히 출격하는만큼 폴더블폰 부품업체의 활약도 기대됩니다.

특히 힌지 업체들과 함께 도우인시스, 유티아이, 켐트로닉스 등 UTG(초박형 강화유리) 관련 업체들도 수혜를 받을 전망입니다.

부품사들은 하반기 출시 일정에 발맞춰 공장을 풀가동하며 준비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2차 협력사 관계자 :
올해 상반기는 특히 2분기에 코로나19 영향을 가장 많이 받아서 부품사들이 많이 힘들었던 시절이었는데, 6월부터 노트20 출시를 앞두고 가동률이 많이 올라가고... 저희도 지금 열심히 풀로 돌아가고 있어서...]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아 상반기 고전했떤 스마트폰 부품사들.

다음달 갤럭시 언팩을 계기로 하반기 반전 드라마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조은아입니다.






조은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