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오리지널 콘텐츠 늘려라"… 이용자 늘리기 분주한 OTT 업계

웨이브, 종편 첫 투자 드라마 방영 예정.. 시즌, 가수 강다니엘 온라인 팬미팅 단독 생중계
이명재 기자

국내 OTT 업체들이 리얼리티 예능과 영화, 드라마, 콘서트 등 투자 영역을 늘리고 오리지널 콘텐츠 확보를 위한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SK텔레콤이 만든 웨이브는 오리지널 시네마틱 드라마 시리즈 'SF8' 전편을 새로 공개했다.


웨이브가 투자하고 한국영화감독조합, MBC가 기획했으며 수필름에서 제작한 국내 최초 영화·드라마 크로스오버 프로젝트다.


8인의 영화감독들이 각각의 드라마 에피소드를 연출하며 TV 방영에 앞서 온라인 플랫폼에서 독점 선공개했다.


이와 함께 레드벨벳 아이린, 슬기가 출연하는 예능 프로그램 '레벨업 아슬한 프로젝트'를 선보였으며 첫 종편 투자작품 '거짓말의 거짓말'을 채널A를 통해 9월에 방영하고 MBN '나의 위험한 아내', TV조선 '오하라 복수소' 등 드라마들이 웨이브에서 온라인 독점 공개된다.



KT 시즌은 오는 25일 가수 강다니엘의 온라인 팬미팅 '2020 KANG DANIEL 1st ANNIVERSARY ONTACT FAN MEETING '를 국내 단독 생중계한다.


다니티스트는 강다니엘의 솔로 데뷔 1년을 맞아 전세계의 팬들과 함께 축하하고 소통하는 의미에서 데뷔일인 이달 25일 저녁 9시에 개최하는 언택트 팬미팅이다.

침체된 오프라인 공연시장과 케이팝 콘텐츠의 부활을 위해 행사가 마련됐으며 한국을 비롯해 해외에서 각 국가의 현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KT는 생생한 공연 현장을 안방과 손 안까지 안정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양한 공연, 케이팝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왓챠플레이'는 '왓챠'로 브랜드를 새단장하고 올 하반기 일본 OTT 시장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왓챠는 차별화된 콘텐츠 개인화 기술을 경쟁력으로 콘텐츠 추천 및 스트리밍서비스 외에 수입, 배급 등 콘텐츠 분야 전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존 조 주연의 '서치'를 비롯해 영화 64편, 중국 드라마 '진정령'을 포함한 TV 시리즈 29편을 추가로 서비스하고 있다.


'진정령'은 중국 텐센트에서 방영 당시 2주 만에 조회수 10억건을 기록하는 등 아시아권 전역에서 큰 인기를 끈 작품으로, 다섯 가문이 천하를 지배하는 가운데 남씨와 강씨 두 가문의 청년이 가장 막강한 권력을 가진 온씨 가문에 관한 비밀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