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한금융, 사회책임경영 담은 보고서 발간

허윤영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13일 그룹의 사회책임경영 활동 및 성과를 담은 '2019 신한금융그룹 사회책임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5번째인 보고서는 Δ책임 있는 성장 Δ사회적 동반관계 형성 Δ미래를 향한 투자 등 3대 지향점을 기반으로 이해관계자들의 중장기적 가치를 높이겠다는 목적으로 발간됐다.

보고서는 기후변화대응원칙, 사회적가치 측정 모델 개발, 지속가능경영 거버넌스 체계 구축 등 그룹의 국내 최초 활동을 위주로 작성됐다.

핵심 컨텐츠를 사회책임경영의 주요 요소인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등 3가지 테마로 분류해 제작했으며, 최근 강조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그룹의 대응방안, TCFD(기후변화 재무정보공개 테스크포스), SASB(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도 함께 공개했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친환경', '상생', '신뢰' 세가지 방향으로 그룹의 사회책임경영을 추진하겠다"며 "차별화된 방식의 사회책임경영을 통해 고객과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에 앞장서 지원하는 일류 신한이 되겠다"고 했다.


허윤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