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미국주식 무작정 따라하기] 고객 관리 솔루션, 글로벌 No1. 기업 <세일즈포스닷컴>

[MTN 굿모닝 530 글로벌 2부] 미국주식 무작정 따라하기
한규석 PD

thumbnailstart


미국 주식 투자, 아직도 멀게만 느껴지시나요?
일단 무작정 따라해 보면, 그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루 한 종목,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가장 쉽고도 재미있는 방법을 알아보는 미국주식 무작정 따라하기!

(진행) 장예진 머니투데이방송 앵커
(출연) 이항영 MTN 전문위원


▶ 오늘의 미국 주식-세일즈포스닷컴(CRM)

Q. 고객 관계 관리 솔루션 (CRM)이란?

* 고객관계 관리(CRM)의 4가지 측면
* 고객관계 관리의 대표적인 예
- 회원가입과 카드 작성으로 맞춤 상품·서비스 제공

Q. 세일즈포스닷컴의 창업자는?
* 세일즈포스닷컴의 창업자 마크 베니오프
* 포브스 선정 ‘가장 혁신적인 지도자’

Q. 포브스 선정 ‘가장 혁신적인 지도자’ 1~3위는?
* 포브스 선정 ‘가장 혁신적인 지도자’ 4위 마크 베니오프

Q. 세일즈포스닷컴이 세계 1위 기업으로 성장한 배경은?
* 13가지 기업용 고객관리 솔루션 라인업
- 3만 명 이상의 직원 고용
- 고객관계 관리(CRM) 시장의 20% 점유
- 포춘 500대 기업의 83%가 세일즈포스닷컴의 고객
* IDC 전망
* 세일즈포스닷컴의 장점

Q. 세일즈포스닷컴의 성장은?
* 2019년 기준 ‘포춘500’ 기업 240위
- 2015년에 483위로 ‘포춘500’ 기업 진입
- 세일즈포스닷컴의 현재 시가총액 1800억 달러(210조원)

Q. 세일즈포스닷컴의 수익은?
* 코로나19로 1분기 이익 급감
* 지역별로도 고른 성장 지속

Q. 세일즈포스닷컴의 주가와 월가의 전망은?
* 월가의견: 매수21명 보유2명 매도1명 ‘강력매수’



생방송 [굿모닝530글로벌 2부]는 매일 오전 06시 ~ 07시 21분에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 이 방송은 머니투데이방송 홈페이지 및 케이블 방송 라이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방송 종료 후에는 인터넷 다시보기(VOD)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