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무작정 따라하기] 고객 관리 솔루션, 글로벌 No1. 기업 <세일즈포스닷컴>
[MTN 굿모닝 530 글로벌 2부] 미국주식 무작정 따라하기한규석 PD
미국 주식 투자, 아직도 멀게만 느껴지시나요?
일단 무작정 따라해 보면, 그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루 한 종목,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가장 쉽고도 재미있는 방법을 알아보는 미국주식 무작정 따라하기!
(진행) 장예진 머니투데이방송 앵커
(출연) 이항영 MTN 전문위원
▶ 오늘의 미국 주식-세일즈포스닷컴(CRM)
Q. 고객 관계 관리 솔루션 (CRM)이란?
* 고객관계 관리(CRM)의 4가지 측면
* 고객관계 관리의 대표적인 예
- 회원가입과 카드 작성으로 맞춤 상품·서비스 제공
Q. 세일즈포스닷컴의 창업자는?
* 세일즈포스닷컴의 창업자 마크 베니오프
* 포브스 선정 ‘가장 혁신적인 지도자’
Q. 포브스 선정 ‘가장 혁신적인 지도자’ 1~3위는?
* 포브스 선정 ‘가장 혁신적인 지도자’ 4위 마크 베니오프
Q. 세일즈포스닷컴이 세계 1위 기업으로 성장한 배경은?
* 13가지 기업용 고객관리 솔루션 라인업
- 3만 명 이상의 직원 고용
- 고객관계 관리(CRM) 시장의 20% 점유
- 포춘 500대 기업의 83%가 세일즈포스닷컴의 고객
* IDC 전망
* 세일즈포스닷컴의 장점
Q. 세일즈포스닷컴의 성장은?
* 2019년 기준 ‘포춘500’ 기업 240위
- 2015년에 483위로 ‘포춘500’ 기업 진입
- 세일즈포스닷컴의 현재 시가총액 1800억 달러(210조원)
Q. 세일즈포스닷컴의 수익은?
* 코로나19로 1분기 이익 급감
* 지역별로도 고른 성장 지속
Q. 세일즈포스닷컴의 주가와 월가의 전망은?
* 월가의견: 매수21명 보유2명 매도1명 ‘강력매수’
생방송 [굿모닝530글로벌 2부]는 매일 오전 06시 ~ 07시 21분에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 이 방송은 머니투데이방송 홈페이지 및 케이블 방송 라이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방송 종료 후에는 인터넷 다시보기(VOD)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