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미 보건 당국자 "올 여름 안에 코로나19 백신 생산할 것"

정희영 기자



미국 행정부 보건 당국자가 올여름 말이면 잠재적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생산이 시작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CNBC방송에 따르면 행정부 고위 관리는 13일(현지시간) 미 보건 당국자들과 제약회사들은 올여름 말이면 잠재적인 코로나19 백신을 생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 정부는 2021년 초까지 코로나19 백신 3억개를 생산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이 관리는 취재진과의 컨퍼런스콜에서 어떤 백신이 효과가 있을지는 알 수 없지만 제조공정 과정은 진행 중이라면서 이미 장비 구입과 제조 부지 확보, 어떤 경우엔 원료 취득까지 이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정확히 언제 백신 재료들이 생산과 제조에 들어갈 것인가? 이건 아마 4주에서 6주 정도 걸릴 것"이라며 "하지만 우리는 올여름 말까지 적극적으로 생산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신의 효과나 안전성이 입증되지 않으면 전부 헛일이 된다는 지적에도 불구하고 미 보건 당국자 및 연구자들은 올 여름 말까지 백신 후보 개발에 힘쓰고 있다고 CNBC는 전했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