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아이디어스 운영사 백패커, 정보람 쿠팡 전 대표이사 영입

조직과 아이디어스 플랫폼 개선 등 성장 전략 구체화 계획
이유나 기자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백패커가 정보람 쿠팡 전 대표이사<사진>를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최고프로덕트책임자(CPO)로 영입했다고 14일 밝혔다.

백패커에 새롭게 합류한 정보람 COO는 글로벌 기업 머서, 엔씨소프트 등을 거쳐 '쿠팡'에서 핀테크 부문 각자대표를 역임하며 핀테크 사업을 주도했다. 6년간 쿠팡에 재직하며 자체 결제 서비스인 쿠팡페이를 구축하고 성장시키고 로켓와우, 쿠팡이츠 등 신규 서비스의 런칭도 이끌었던 기업인이다.

내년에 설립 10주년을 맞이하는 백패커는 이번 정보람 COO 영입을 통해 아이디어스 플랫폼을 개선하고, 백패커의 향후 성장 전략도 구체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현재 백패커는 총 110여명의 인력을 바탕으로 주력 사업인 아이디어스를 비롯해 온오프라인 수공예 강의 금손클래스, 오프라인 매장 아이디어스스토어, 다이닝펍 아이디어스테이블, 공유공방 크래프트랩 등을 운영해 오고 있다.

백패커 정보람 COO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온 아이디어스가 세계적인 서비스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힘을 더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백패커는 최근 국내 대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인수했다. 텀블벅은 백패커 자회사로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한편, 향후 아이디어스와 연계한 새로운 비지니스 모델들을 선보여 나갈 예정이다.

이유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