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여성평화네트워크와 함께하는 젠더파트너십워크숍 15일 개최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원장 박기남)과 강원여성평화네트워크(강원도여성단체협의회·강원여성연대·YWCA강원협의회)는 15일 오전 10시 여성가족연구원 강당에서 '강원여성, 일상에서 평화를 실천하다'를 주제로 '젠더파트너십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해 11일 발족한 강원여성평화네트가 지속적으로 평화만들기를 위한 페미니스트 활동을 어떻게 실천해가고 단체끼리 연대할 수 있을지를 고민하는 자리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단체소개를 통한 마음열기에 이어 강원여성평화네트워크연대실천 및 향후 발전방안에 대한 논의의 시간을 갖고 가치성장과 치유센터 백윤영미 대표와 노원우주학교 이정규 관장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참여형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평화통일 운동에 강원여성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고자 구성된 강원성평화네트워크가 성인지감수성과 지역사회 여성들의 평화역량을 키우는데 소중한 경험이 될것'이라며 "찾아가 젠더토크 콘서트(속초, 홍천) 및 젠더전문역량강화 교육 등 다양한 젠더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