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장신상 횡성군수, '나도 치매파트너' 릴레이 동참

 
권혜민 기자

(사진=횡성군)치매인식개선 캠페인인 '나도 치매파트너' 릴레이에 동참한 장신상 횡성군수.

장신상 횡성군수가 14일 치매 걱정 없는 건강한 횡성 실현을 위한 치매인식개선 캠페인인 '나도 치매파트너' 릴레이에 동참했다.

치매파트너란 치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를 말하며 '나도 치매 파트너'는 치매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 치매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기관·단체장 등이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한 후 인증을 남기는 릴레이 형식의 캠페인이다.

릴레이에 참여하는 기관·단체장은 1~2명의 기관·단체장을 다음 주자로 추천할 수 있다.

치매파트너는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소정의 교육이수 후 참여할 수 있다. 치매어르신에게 다가가기, 기다리고 배려하기, 치매관련 정보 알리기, 치매극복 캠페인 및 행사에 참여하기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장신상 횡성군수는 "치매가 있어도 지역사회와 더불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행복한 횡성 만들기를 실현하는 데는 치매파트너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기관·단체장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권혜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