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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해외식품 바이어 정보 무료 제공

유찬 기자

사진=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농수산식품 수출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운영 중인 aT BMS(Buyer Management System)를 통해 해외식품 바이어 정보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aT BMS는 희망 국가별 바이어알선 서비스를 신청하면 통상 1주일 이내에 바이어 정보를 무료로 전달하는 서비스이다.

무디스 기업DB와 해외 18개국 관세청 무역정보를 활용하여 바이어 정보를 선별하고, 유효성 검사를 거친 후 신청사에게 제공한다.

2017년부터 aT BMS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총 235개 국내 농식품 수출기업이 677건(7,779개사)의 해외바이어 정보를 제공 받았다.

지난해 주류수출기업인 H사는 BMS를 통해 소개받은 싱가포르 바이어와 1만 9,000달러 수출계약을 체결했고, 배추 수출업체 B사는 대만으로 1만 1,000달러 수출에 성공하는 등 BMS의 바이어 정보가 실제 수출로 이어지고 있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코로나19로 농식품 수출기업의 해외활동이 제한된 여건에서 aT BMS의 무료 바이어 알선 서비스가 농식품 수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유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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