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미래통합당 강원도당, "강원도, 춘천 레고랜드 임대수익 축소 해명하라"

신효재 기자


미래통합당 강원도당은 14일 강원도가 춘천 레고랜드 사업 추진을 위해 직간접비용으로 7000억원대의 혈세를 퍼 붓고 있으면서도 테마파크 임대수익 매출이 400억원이 초과인데도 강원도 임대수익은 고작 4000만원이라고 발표해 이에 의혹을 제기했다.

강원도당은 "기존의 공개된 수익률도 알맹이 없는 빈껍데기로 논란이 된바 있다. 이마저 10배가량 수익비율이 축소된 것은 도민 누구도 납득할 수 없다. 또 영국 멀린사의 추가 투자를 고려해 관련 협약의 존재 또는 내용을 언론이나 기타 방법으로 공개할 수 없도록 해 도민혈세 곳간을 비우는 ‘밀실합의’, ‘도민무시’ 행위다"고 주장했다.

이어 "멀린사의 의중대로 사업을 추진하다보니 시중에는 ‘노예계약’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라는 말이 떠돌고 있는 실정이다. 지역사회의 비전, 강원도의 비전인 ‘레고랜드 사업’ 추진이 이렇게 ‘밀실합의’니 ‘노예계약’이니 해서는 안 될 것"이라며 "최문순 강원도지사의 치적 사업으로 분류돼 무리한 완공에만 혈안이 됐다. 사업투명성이나 절차, 도민의 이익은 철저히 무시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투자는 강원도가 하고 수익은 영국이 다 가져가는 이런 수익구조배분율을 감히 누가 정할 수 있단 말인가. 숱한 논란을 겪고도 멀린사에게 일방적으로 끌려가는 이유를 도민들은 이해할 수가 없다"고 꼬집었다.

특히 "하도민들의 불안감을 불식시켜야 한다. 뭐 하러 천문학적인 혈세를 투입하면서까지 사업성공을 위해 그토록 매달렸는지 의구심이 든다"며 "이제는 최문순 도지사가 직접 나서서 도민에게 설명하고 잘못된 것이 있으면 석고대죄 해야 한다"고 말했다.

강원도당은 "도민의 대의기관인 강원도의회도 이번 논란에 대해 자유롭지 못하다. 즉시 ‘행정조사권’을 발동해 실체적 진실을 규명하고 멀린사와의 잘못된 수익배분율을 바로 잡아야 한다.
최문순 도정의 ‘레고폭주’를 막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레고랜드 사업’ 전 과정이 투명하게 공개되는 가운데 도민의 지지를 받아 성공적으로 추진되길 기대"한다며 "향후 진행과정을 엄정하게 살펴볼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