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유진투자증권, 핀테크 앱 '시럽'에서 주식몰 서비스 시작

박소영 기자



유진투자증권이 SK플래닛의 핀테크 플랫폼 '시럽(Syrup)' 앱에 주식몰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출시에 따라 시럽 고객들은 별도의 증권사 MTS가 없어도 해당 앱에서 편리하게 국내 주식을 거래 할 수 있게 됐다. 거래 가능 한 국내 주식은 코스피, 코스닥, ETF, ETN이다.


이용 방법은 시럽 앱 접속 후 내금융 항목에 있는 ‘유진투자증권 주식/펀드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유진쏙쏙 주식몰 바로가기’를 통해 전용계좌개설 후 6자리 숫자로 구성된 간편인증등록을 마치면 된다.

주식몰에서는 주식 투자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들을 위해 거래상위, 상승률, 신고가, 하락률 등 주요 테마별 ‘오늘의 탑(TOP) 종목’ 정보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각 종목별 재무정보 및 투자포인트 소개와 호가, 차트 정보도 만날 수 있다.

유진투자증권은 주식몰에 앞서 작년 7월 '시럽' 앱을 통해 펀드몰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이용자들의 간편한 펀드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출시한 펀드몰에서는 약 350여 개의 주요 공모펀드와 함께 유진투자증권에서 엄선한 ‘추천펀드’, ‘기간별 수익률 상위 펀드’ 등 이용자들이 펀드를 선택하는데 도움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유진투자증권은 이번 주식몰 오픈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시럽' 주식몰을 통해 유진투자증권 신규 계좌를 개설하면 OK캐쉬백 1만 포인트를 제공하며, 100만원 이상 주식 거래 시 추가로 OK캐쉬백 3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또 해당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 후 20명을 선정하여 1그램 골드바를 증정할 예정이다.

민병돈 WM본부장은 “지난 펀드몰에 이어 핀테크 앱 고객들의 편리한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시럽과 협업하여 주식몰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핀테크 플랫폼 업체와 적극 협업하여 고객들의 성공적인 투자를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박소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