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문 대통령 "한국형 뉴딜로 세계 선도…부동산에 모든 수단 강구"

이재경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문재인 대통령이 한국형 뉴딜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우리가 세계를 선도해나가자고 호소했습니다. 또 모든 수단을 강구해 부동산 투기를 막겠다는 강한 의지도 피력했습니다. 이재경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문재인 대통령이 21대 국회 개원연설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한국판 뉴딜은 (우리나라가) 선도국가로 도약하기 위한 국가 발전전략"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 나라로, 대한민국을 더 이상 세계의 변방이 아니라 세계의 중심에 두는 새로운 역사를 쓰겠습니다."]

문 대통령은 "세계를 선도하는 디지털 1등 국가를 현실로 만들어낼 수 있다"며 아울러 "세계 1위 태양광 기업과 기술을 보유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수소차를 개발했으며, 전기차와 전기배터리 분야도 선두"라며 우리의 강점들을 들었습니다.

일례로 그린 뉴딜을 통해선 친환경차를 지금의 13배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
"2025년까지 전기차 113만대, 수소차 20만대를 보급하고 전기차 급속충전기는 전국 주유소 수준인 1.5만대, 수소 충전소는 450개소를 설치하겠습니다."]

태양광이나 풍력같은 재생에너지의 발전용량은 현재의 12.7기가와트에서 2025년엔 42.7기가와트까지 3배로 늘립니다.

다만 그린 뉴딜에선 최고 과제인 탄소중립을 의미하는 '넷 제로'까지의 로드맵은 아직 제시하지 못했습니다.

[조명래 환경부 장관 :
"올 연말 안으로 2050년 장기 저탄소발전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며…."]

문 대통령은 부동산 문제 해결에 대한 강한 의지도 보였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
"정부는 투기억제와 집값 안정을 위해 필요한 모든 수단을 강구할 것입니다."]

다주택자에 대해선 부담을 높이고 1가구 1주택 실거주자에겐 부담을 줄이며 서민 청년 등 실수요자에겐 주거안정을 지원한다는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또 주택공급 확대를 위한 방안도 적극 강구하기로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안전한 삶을 위해서도 평화는 절대적"이라며 남과 북의 신뢰회복의 필요성도 강조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이재경입니다.


이재경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