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나은행, 소상공인 언택트 대출 출시…보증서대출 전과정 비대면

조정현 기자


하나은행은 소상공인 대상 보증서 대출 취급 전 과정을 디지털 비대면 프로세스로 구현한 '하나원큐 보증재단 대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경기신용보증재단을 협약 보증기관으로 20일부터 시행됐으며 8월부터는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연계된 보증서 대출 서비스가 순차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대출을 받고자 하는 소상공인은 은행 및 재단을 직접 방문할 필요가 없으며 대출에 필요한 서류를 오프라인으로 발급받지 않아도 된다.지방자치단체가 지원하는 이차보전 등의 정책자금대출도 비대면으로 받을 수 있다.

‘하나원큐’ 기업 애플리케이션에서 보증신청부터 대출실행까지 모든 과정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보증과 대출을 위한 제출 필수 서류는 여러 곳에 흩어져 있는 본인의 정보를 한데 모아 관리할 수 있는 ‘스크래핑’ 방식으로 은행이 직접 발급한다.

지성규 하나은행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비대면 금융서비스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다”며, “이번 소상공인 금융지원 개선을 위한 새로운 모델로 정립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정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