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DGB생명, '생명사랑 밤길걷기대회' 자살예방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비대면으로 진행...미션 인증으로 참가 확인
유지승 기자


DGB생명보험은 사회복지법인 대구생명의전화와 ‘2020년 생명사랑밤길걷기 캠페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2020 생명사랑 밤길걷기' 대구지역 참가 접수는 20일부터 캠페인 홈페이지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다음달 24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비대면 미션 인증은 9월 한달 간 진행될 예정이다.

‘생명사랑 밤길걷기’는 사회복지법인 대구생명의전화가 주관하는 자살예방 캠페인이다. 하루 37.5명, 연간 1만 3,670명이 자살로 생을 마감하는 안타까운 현실(통계청, 2019)을 자각하고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DGB생명은 2017년부터 지난해를 제외하고 매년 대구지역 메인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생명사랑 밤길걷기’ 캠페인은 당초 참가자들이 모여 정해진 코스를 걷는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해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개별 걷기 인증을 통한 비대면(언택트) 방식으로 이뤄진다. 참가자들은 추천코스 또는 동일한 거리의 자율코스를 걷고 거리측정 앱을 통해 이를 인증하는 방식으로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천 코스는 5.8km 혹은 11.5km 두가지가 있다. 5.8 Km는 대한민국 청소년 10만명 당 평균 자살률을 뜻하며, 11.5 Km는 OECD 국가 10만명 당 평균 자살률을 의미한다. 모든 생명이 소중한 만큼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적인 자살예방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걷는다는 의미다.

DGB생명 관계자는 “하루 평균 37명이 ’극단적 선택’으로 생을 마감할 만큼 이는 우리 모두가 주변을 돌아보며 고민해야 할 큰 문제 중 하나”라며 “DGB생명은 보험의 본질인 생명의 소중한 가치를 널리 전파하고 정서적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과 지원도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DGB생명은 지난 3월 세계 기후난민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희망T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나눔과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유지승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