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나금융, '한국판 뉴딜' 10조원 금융지원

디지털 뉴딜· 그린 뉴딜 중심으로 지원
박지웅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4일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두산그룹과 '한국판 뉴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성규 하나은행장(사진 왼쪽에서 네번째)과 정연인 두산중공업 대표이사(사진 왼쪽에서 다섯번째) 등 참석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이 '한국판 뉴딜'정책에 10조원을 지원한다.

하나금융은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정부가 추진 중인 한국판 뉴딜 정책에 10조원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금융지원은 '디지털 뉴딜'과 '그린 뉴딜'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하나금융은 디지털 뉴딜을 지원하기 위해 디지털 인프라 구축사업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소재·부품·장비 산업과 스마트산업단지 등 산업 디지털 혁신 및 생산성 제고 산업에 대한 지원뿐만 아니라 5G 설비투자와 데이터 센터 등에 대한 금융지원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스마트 도시 등 사회간접자본(SOC) 디지털화 사업에 대한 투자도 진행할 예정이다.

녹색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그린 뉴딜에도 지원한다. 친환경 미래 유망산업에 대한 직·간접 참여와 함께 저탄소·분산형 에너지 확산을 위한 사업에도 투자한다.

특히, 신재생에너지(해상풍력, 수소연료전지, 태양광) 투자 주선에 나서 친환경에너지 생태계 조성에 앞장 서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하나금융은 지난 24일 두산그룹과 '한국판 뉴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산그룹의 기술력과 시공능력을 바탕으로 풍력, 수소연료전지 등 그린 에너지 사업에 대한 직·간접 금융지원이 주요 협약 내용이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금융부문 지원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한국판 뉴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하나금융그룹이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