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구광모 LG회장, 코로나 백신 연구 돕기위해 10억원 개인 기부 외 2건

이충우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인사들의 주요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구광모 LG 회장, 코로나 백신 연구 돕기위해 10억 개인 기부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코로나19의 백신 개발을 돕기 위해 개인기부금 10억원을 연구기관에 전달했습니다.

구 회장은 국제백신연구소에 대한 후원을 통해 백신개발이 더욱 속도를 냄으로써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기부 취지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 민경준 포스코케미칼 대표, '덕분에 챌린지' 동참


포스코케미칼은 민경준 대표와 회사 임직원들이 코로나19로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감사를 표현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습니다.

포스코케미칼은 또 최근 코로나19 방역과 예방활동을 위해 2억원의 성금을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출연했다고 설명했습니다.

3. 이완재 SKC 사장 "대한민국 소재산업 발전 위해 최선"

이완재 SKC 사장이 한국공학한림원과 오픈플랫폼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대한민국 소재산업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오픈 플랫폼은 국내소재 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2017년 SKC가 중심이 돼 구축한 스타트업?벤처 및 중소기업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이충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