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KT, 민·관·국제기구와 기후변화 대응…한국형 그린뉴딜 기회 모색

황이화 기자

서울 남산스퀘어에 위치한 녹색기술센터에서 진행된 디지털 기술 기반 기후기술 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박미형 유엔국제이주기구 베트남사무소장(왼쪽부터), 김형주 녹색기술센터 선임부장, 이선주 KT 지속가능경영단장 상무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제공 = KT

KT가 민·관·국제기구와 손잡고 기후 변화 대응에 나서 한국형 그린뉴딜 기회를 마련한다.

KT는 서울 남산스퀘어에 위치한 녹색기술센터에서 녹색기술센터, 유엔국제이주기구와 디지털 기술 기반 기후기술 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세 기관은 기후변화 문제해결을 위해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하고 민·관·국제기구 협력 모델을 이어간다.

특히 세 기관은 한국형 그린뉴딜의 주요 요소인 디지털 기술과 녹색 기술을 접목하는 데 집중하기로 했다.

첫 사업으로 KT와 유엔국제이주기구는 녹색기술센터가 수행하는 'P4G' 스타트업 프로젝트 'IoT 기반 메콩델타 지역의 수재해 예방 플랫폼 및 그린 비즈니스 개발'에 기술과 네트워크를 지원한다.

박미형 유엔국제이주기구 베트남 사무소장은 "전 세계는 지구온난화로 인해 극단적 이상기후를 경험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해수면 상승, 사막화, 홍수, 폭풍, 가뭄 등 자연재해로 인한 기후이주민이 증가하고 있고, 30년 후 많게는 전 세계 인구의 10%에 달하는 사람들이 기후변화 피해로 국경을 넘어야 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KT는 그간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감염병 확산 방지 플랫폼 구축, ICT 기반 도서 통신 격차를 해소하는 기가스토리 사회공헌 활동 등 국가 안전망 확보를 위한 사업들을 이어왔다.

이선주 KT 지속가능경영단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기후변화로 인한 환경 문제 해결에 디지털 기술이 적극 활용되기를 기대하며 이를 기반으로 다른 산업의 혁신을 리딩하며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이화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