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은성수 "사모펀드 전수조사, 건전한 시장 발전 계기로 삼겠다"

국회 정무위 업무보고
"사모펀드 투자자 피해 발생, 송구스럽게 생각"
김이슬 기자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29일 "전체 사모펀드 1만여개를 전면 점검해 사모펀드 시장이 건전하게 발전할 수 있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 정무위원회 업무보고에서 고위험상품 투자자 보호를 강화해 나가겠다며 이 같이 말했다.

지난해 말부터 대규모 원금손실을 일으킨 해외 금리연계 파생결합펀드(DLF)부터 환매 중단을 촉발한 라임과 옵티머스펀드 사태까지 소비자 피해 문제가 잇따라 불거지고 있는 데 따른 조치다.

은 위원장은 "그동안 사모펀드 시장은 규모 측면에서 빠르게 성장했으나 그 과정에서 누적된 문제점들이 최근 일시에 불거지고 있다"며 "투자자 피해가 발생한 부분에 대해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같은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12월과 올 4월 발표한 DLF 대책 및 사모펀드 대책에서 밝힌 것처럼 고위험 금융상품의 판매 및 운용단계에 대한 규율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디지털 금융혁신 노력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그는 "금융부문 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새 실험을 장려하고 있으며 마이데이터와 마이페이먼트 등 새 플레이어 진입을 통해 금융산업의 경쟁과 혁신을 촉진할 것"이라며 "이 과정에서 개인정보와 고객 재산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혁신과 보안의 균형을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이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