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Sh수협은행, 상반기 순익 1371억…"디지털 혁신해야"

이동빈 수협은행장 "디지털 혁신은 결국 우리 생존의 가늠자"
박지웅 기자

이동빈 은행장은 “2020년을 초저금리시대의 대응 원년으로 삼고 디지털기반의 창의적이고 유연한 조직으로 거듭나자’고 강조했다.(사진=Sh수협은행)

Sh수협은행이 올해 상반기 순이익 1,371억원을 달성했다. 총자산은 50조 8,813억원, 고정이하여신비율 0.43%를 기록했다.

30일 수협은행이 '2020년 하반기 전국영업점장 경영전략회의'에서 이같은 상반기 실적을 공개했다.

이날 회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변화의 시기(Time for Change)'를 주제로 '언컨택트 사회, 고객가치 제고 방안', '우수 영업사례', '디지털 마케팅 아이디어' 등 다양한 영업문화 혁신방안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

하반기 중점추진사항으로 ▲디지털뱅킹을 활용한 고객기반 확대 ▲조달비용 감축 ▲개인예수금 증대 ▲거래상품수 증대 ▲건전성 확보의 5가지 과제가 제시됐다.

이동빈 수협은행장은 이날 회의에서 “올해를 초저금리시대 대응의 원년으로 삼아 디지털 기반의 창의적이고 유연한 조직으로 거듭나자”며 “디지털 혁신은 결국 우리 생존의 가늠자이자 고객중심경영 체제의 완성을 위한 필수요건”이라고 덧붙였다.


박지웅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