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재규어 랜드로버 신임 대표에 티에리 볼로레 씨

신아름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상징적인 회사의 미래 만들어갈 수 있게 돼 기뻐"

재규어 랜드로버가 티에리 볼로레(Thierry Bollore) 씨를 신임 대표(CEO)에 임명했습니다.

볼로레 신임 대표는 자동차 사업에 폭 넓은 전문지식을 보유한 인물로, 최근엔 르노 그룹의 CEO로 재직했습니다. 또 글로벌 자동차 공급업체인 포레시아의 고위직을 역임한 바 있다.

볼로레 신임 대표는 "열정과 도전 정신으로 유명한 재규어 랜드로버 직원들과 함께 상징적인 회사의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2. "SPC삼립 등 유통업계 두루 거친 인물"

맘스터치가 이병윤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습니다.

맘스터치를 운영하는 해마로푸드서비스는 지난 29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이 사장을 대표이사에 선임했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이 신임 대표는 1970년생으로 서울대에서 식품공학을 전공한 뒤 TS해마로(해마로푸드서비스의 전신), CJ, CJ푸드빌, 이랜드파크, SPC삼립 등을 거쳐 올해 6월 해마로푸드서비스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3. "글로벌 사업서 선봉장 역할 해주길"

NH농협금융은 김형신 농협금융지주 부사장 주관으로 지난 28일과 29일 양일간 서울 중구 농협금융 본사 회의실에서 7개국 12개 해외 점포장과 화상회의를 열었습니다.

이번 회의는 올 상반기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해외점포별로 이뤄낸 사업성과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하반기 뉴 노멀에 대응해 능동적인 글로벌 사업 추진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자리로 마련됐습니다.

김 부사장은 회의 참석자들에게 "앞으로도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자세로 최일선에서 글로벌 사업의 선봉장 역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신아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