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정·태·영·삼 맛캐다! 프로젝트 13호점 '아나리 오리&쌈' 응원 속 개장

강원랜드 희망재단, 2017년부터 폐광지역 영세식당 지원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랜드)


강원랜드 희망재단(이사장 고광필)의 '정·태·영·삼 맛캐다!' 프로젝트 13호점인 아나리 오리&쌈이 지난 30일 정선군 여량면에서 재개장식을 갖고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갔다.

31일 강원랜드에 따르면 개장식에는 점주 박금자(64)씨, 김창완 강원랜드 사회가치실현 실장, 백은주 정선군 보건소장, 홍성길 한국외식업중앙회정선군지부장, 강원랜드 재능기부 직원 등이 참석해 재도약하는 식당의 앞날을 응원했다.

이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영세 식당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마을상권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강원랜드 희망재단의 지역상생 프로젝트다.

2017년 포엔카츠650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13호점이 개장했다.

박금자시는 2007년 쌈밤을 주메뉴로 하는 외양간쌈밥을 개업했지만 식당운영 노하우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다 이번 프로젝트의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번 ‘정·태·영·삼 맛캐다!’ 사업의 종합지원 식당으로 선정됐다.

아나리 오리&쌈은 정선 아리랑의 발상지인 여량에 위치했 있으며 아리랑총각쌈밥(제육쌈밥)과 아리랑처녀쌈밥(주꾸미쌈밥)을 주 메뉴, 건강식인 오리진흙구이를 특선메뉴로 선보이고 있다.

박씨는 "맛캐다 사업에 선정돼 재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어 감사하다. 아낌없는 지원에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희망재단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폐광지역 영세식당을 위해 하반기에는 맞춤형 지원사업을 통해 메뉴개발과 시설개선 등 지원분야를 확대할 예정이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