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나금융, 포항공대·카이스트와 테크핀 협업

테크핀 산학협력센터 설립 MOU 체결, "디지털 실험 장 조성"
조정현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포항공대, 카이스트와 테크핀 산학협력센터를 설립한다고 4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지난 3일과 4일 포항공과대학교(포스텍),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과 각각 '테크핀 산학렵력센터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나금융 측은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 금융권 최초의 다전공·다역량 활용 테크핀 산학협력센터 건립으로 산학 간 전문성 공유에서 공동 연구개발, 창업 지원 및 투자 병행으로 까지 이어지는 융복합 업무협약"이라고 설명했다.

하나금융과 포스텍, 카이스트는 AI/머신러닝, 빅데이터, 챗봇, AR/VR, IoT, 블록체인, 생체인증 등 테크핀의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금융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기술역량 및 실무경험 교류, 기술 인재육성을 위한 혁신프로그램 도입, 과학기술 창업 지원 및 투자 등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각 대학과의 테크핀 산학협력센터를 중심으로 포스텍 및 카이스트의 컴퓨터공학, 전산, 수학, 산업공학, 전자공학, 바이오·뇌공학 및 AI 등 분야별 전문가와 교수 및 연구진이 전공의 제한 없이 참여하는 전공융합형 프로젝트를 수행하기로 했다.

하나금융 계열 하나벤처스는 각 대학의 기술지주회사인 포스텍기술지주, 미래과학기술지주 및 교내 창업보육기관과 업무협약도 추진한다.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은 "코로나 위기로 불확실성이 심화된 지금, 변화의 파고를 넘기 위한 혁신의 일환으로 국내 최고 과학기술대학 및 인재들과 디지털 실험의 장을 만들어, 마음껏 도전하고 실패가 용인되는 실험의 장을 조성하겠다"며 "이를 통해 그룹 내·외부에서 동시에 실재적 혁신이 일어나도록 함으로써 변화된 환경 속에서 손님들께 새로운 가치와 경험이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조정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