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대L&C, 무기단열재 시장 진출…외장재 사업 가속화

-獨 크나우프 인슐레이션과 무기단열재 국내 독점 유통·판매 계약 체결
-외벽용·천정용·경량칸막이용 세 제품 출시…B2B 시장 공략 박차
신아름 기자

현대L&C가 출시한 무기단열재/사진제공=현대L&C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건축자재 기업 현대L&C가 건축용 무기단열재 시장에 진출한다.

현대L&C는 독일의 단열재 제조업체인 크나우프 인슐레이션(Knauf Insulation)과 '크나우프 건축용 무기단열재'에 대한 국내 독점 유통・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B2B(기업 간 거래)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크나우프 인슐레이션은 세계 86개국에서 환경 친화적인 방식으로 단열재와 천장재, 컴파운드 등을 생산・유통하는 글로벌 건축자재기업 크나우프 그룹의 단열재 전문 계열사다.

현대L&C가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무기 단열재는 규사 등 유리 원료를 고온에서 녹여 섬유 형태로 생산한 제품으로 외벽용・천정용・경량칸막이용 등 총 세 종류다.

외벽용과 천정용은 발수 기능이 뛰어나 습기에 의해 형태가 변형되거나 기능이 떨어지지 않는다. 벽과 벽 사이에 시공되는 경량칸막이용은 소리를 흡수해 울림 현상을 줄여주는 흡음성이 우수한 게 특징이다.

세 제품 모두 크나우프 인슐레이션의 자체 친환경 특허 기술인 '에코스(Ecose) 바인딩 기술'을 적용해 일반 단열재보다 친환경적이고 인체에도 무해하다.

바인딩은 단열재 제작 시 섬유와 섬유를 바인더(접착제)로 연결하는 것을 말하는데, 보통의 단열재는 바인더에 발암성 물질인 포름알데히드・페놀 등이 포함돼있지만 크나우프 건축용 무기단열재는 바인더를 천연 옥수수 전분으로 만들어 유해물질이 제품에 포함돼 있지 않다는 게 현대L&C 측 설명이다.

크나우프 인슐레이션은 에코스 바인딩 기술로 유럽과 미국에서 실내공기정화 인증(EUROFINS)과 환경성적표지 인증(EPD), 그린가드(Green Guard) 등 글로벌 친환경 인증을 획득했다.

현대L&C는 이번 크나우프 건축용 무기단열재 출시를 통해 외장재 사업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병원・호텔・오피스 빌딩 등 중·대형 상업 시설을 중심으로 B2B 영업망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류기현 현대L&C 토탈인테리어사업부장(상무)은 "차별화한 상품 경쟁력과 B2B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3,000억원 규모의 국내 무기 단열재 시장에 빠르게 안착하는 게 첫 목표"라며 "건축 내장재와 외장재를 아우르는 사업 영역을 구축해 종합 건자재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