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화천군, 홍수피해로 17가구 주민 43명 대피

신효재 기자

(사진=화천)5일 최문순 화천군수가 피해지역을 방문해 응급복구 작업을 확인하고 있다.

(사진=화천)5일 최문순 화천군수가 피해지역을 방문해 응급복구 작업을 확인하고 있다.

화천군은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2차 피해를 막기위해 5일 17가구, 43명의 주민들을 산사태와 하천범람 위험에 대비해 대피했으며 응급복구 작업에 나섰다.

특히 도로와 하천, 기반시설, ASF 울타리, 사유시설 등 모두 218곳에서 직·간접적인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또다시 오전에 물폭탄 세레가 이어지자 군 재난부서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이 현장에서 2차 피해를 막기 위한 복구와 응급조치에 매달리고 있다.

군은 지난 4일 공영버스터미널 등 6곳의 공공시설물의 파손과 침수피해 응급조치하고 화천읍 신읍리와 사내면 사창리 등에서 발생한 65건의 도로유실과 토사유출 현장에 대한 긴급조치도 진행 중이다.

또 주요 인구 밀집지역에서 역류하고 있는 배수로에 대해 준설작업을 하고 있지만 비가 그치지 않고 있어 피해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인명피해를 막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고 할 수 있는 모든 방안을 강구해 피해를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