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척시, 농어촌진흥기금 융자지원 9월29일까지 신청

신효재 기자

(사진=삼척)

삼척시는 지역특성에 맞는 농림수산물의 중점육성과 장기저리자금 지원을 통한 농업경영 안정화를 위해 오는 9월 29일까지 2020년도 하반기 농어촌진흥기금 사업 신청을 받는다.

올 하반기 농어촌진흥기금 강원도 지원규모는 95억여 원으로 융자금 지원대상은 신청일 현재 삼척시 내에서 농어업·식품산업, 농어촌관광휴양사업 등에 종사하는 농어업경영체다.

지원한도는 개인은 1000만 원∼3억 원, 단체는 5000만 원∼10억 원으로 이번 농어촌진흥기금으로 지원받는 농업인은 연 1.0%금리를 부담하며 융자지원금 시설자금의 경우 3년 거치 5년 균등분할 상환, 운영자금은 2년 거치 3년 균등분할 상환하면 된다.

신청 희망자는 삼척시농업기술센터 농정과 또는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접수하면 되며 사업 검토 및 심의를 거쳐 11월에 지원대상자를 확정하고 12월부터 내년 5월까지 사업비가 지원된다.

시 관계자는 “농어촌진흥기금 융자지원으로 코로나19와 지속적인 호우 등으로 인해 어려운 농어가의 경영에 다소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며 “관내 많은 농어업인이 신청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하겠다“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