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SBA 글로벌유통사관학교, 신청자 몰려… 중소기업 수출·마케팅 역량 강화로 관심

유통 각 분야별 대표기관과 협업하여 판매, 입점, 마케팅전략 등 교육
한 달간 1,600명 넘는 신청자 몰려… 현재 8월 온라인 접수 진행 중
김지향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는 국내 제조, 유통기업 수출,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한 ‘글로벌유통사관학교’ 프로그램이 지난 6월 런칭 후 한 달간 1,600명이 넘는 신청자가 몰리는 등 성황리에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최근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따라 새로운 유통전략에 대한 고민이 커지면서 관련 세미나, 컨설팅 등 교육 프로그램에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발맞춰 글로벌유통사관학교는 유통업계 종사자들에게 꼭 필요하고(Necessary) 효과적이고(Effective) 전 분야(Wide)를 아우르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로 ‘NEW SCHOOL’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분야별 전문 강좌를 운영 중이다.



글로벌유통사관학교는 홍보, 판매전략 등 업계 종사자들의 다양한 유통, 판로 고민 해결을 위해 각 분야를 대표하는 기관과 협업하여 운영 중이다. 협업기관은 유명 온라인 플랫폼부터 성공 스타트업, 광고 대행사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이 같은 협업 모델을 통해 최대한 다양한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수강 고객에게 제공하자는 게 본 사업의 운영 취지이다. 유통 트렌드를 비롯해 브랜딩, 마케팅 전략, 파워셀러 노하우, 기업가 정신 등 판로, 매출 확대에 필요한 모든 교육을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또한 기획 단계의 프로그램 수요조사를 비롯해 매강의 시행되는 만족도조사를 통해 수강생들의 요청/불만사항을 그 즉시 반영해 26강 현재까지 평균 4.5점대의 높은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



이처럼 인기리에 진행되고 있는 글로벌유통사관학교는 현재 매회 100여 명이 넘는 신청인원을 자랑하고 있지만,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수강인원을 40명 미만으로 제한해 운영 중이다. 수강생들의 안전 및 방역지침(사회적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책상 간 거리두기 ▲체온 측정 ▲방명록 작성 ▲방역 및 소독 ▲마스크 착용 등 감염 확산 방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용상 SBA 마케팅지원본부장은 “글로벌유통사관학교가 국내 중소 제조, 유통기업의 수출, 마케팅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유통산업 방향에 대한 고민까지 해결해 줄 수 있는 대표 교육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현재 8월 수강기업 모집 중에 있는 글로벌유통사관학교는 예비창업가부터 제조, 유통기업 임직원까지 유통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교육 신청은 글로벌유통사관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