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공공재건축 미지근한 반응에 김현미 장관 "용적률 상향 자체가 혜택"

신규택지 반대기류엔 "지자체장·의원들과 협의할 것" 답변
김현이 기자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왼쪽)이 지난 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수도권 주택공급확대 방안 등을 밝히고 있다. <사진=뉴스1>

정부가 도입하는 '공공참여형 고밀재건축' 제도에 재건축 조합들의 참여 유인이 부족하다는 지적에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용적률 완화가 혜택이란 입장을 밝혔다.

김 장관은 지난 5일 한 인터뷰에서 "용적률이란 공공의 것"이라며 "특정 지역에 용적률을 완화해주는 것은 그만큼 혜택 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그분들 입장에서도 사업 진도가 안 나가는 것보다는 용적률을 완화해 재건축 사업을 빨리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새로운 집을 얻게 되고 정부 입장에선 공공분양과 임대물량을 확보해 나누게 된다면 조합에서도 나쁘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8.4 공급대책에 포함된 신규택지 중 일부 지자체장과 지역 주민들의 반대가 이어지고 있다.

김현미 장관은 이와 관련해 "지자체장, 의원들과 협의할 것"이라며 "지자체가 생각하기에 유휴지가 있으면 공원이나 R&D센터, 기업 관련 시설이 들어오기를 원하는데 모두 그렇게 해드릴 순 없고 가능한한 지자체 요구를 받아들이면서 협의해 진행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현이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