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대, '농림축산식품 공공 및 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대상 수상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대)

강원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농업자원경제학전공 학생들로 구성된 ‘FREE PLS’팀(지도교수 이종인)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2020년 농림축산식품 공공 및 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공공데이터 아이디어 기획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FREE PLS’팀은 농업자원경제학전공 김성찬(4학년), 이상우(3학년), 권병주(4학년), 관광경영학과 조성호(4학년) 학생이 강원대학교의 학습공동체 활동 지원 프로그램인 ‘메이저러너’사업에 선정된 것을 계기로 경진대회를 준비했다.

‘FREE PLS’팀은 이번 대회에서 농업인들이 생산단계 잔류 농약 허용기준에 맞춰 적시에 적정량의 농약을 살포할 수 있도록 시기별 농약 살포량 및 희석배수·사용적기 및 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아이디어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학생들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500만원 상금과 함께 사무공간 제공 및 전문가 컨설팅·홍보 지원 등 실제 사업화를 위한 지속적인 후속 지원을 받게 되며, 행안부 주관으로 시행되는 통합본선(8월)과 왕중왕전 대회(10월)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김성찬 학생은 “우리 아이디어가 높은 경쟁률을 뚫고 대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고 아낌없는 격려와 조언을 해준 이종인 지도교수와 록야 박영민 대표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 아이디어가 실제 농업현장에서 활용돼 많은 농업인들에게 큰 힘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