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평창군새마을회, 생명살림국민운동 릴레이 선포식…군과 협약

 
권혜민 기자

(사진=평창군)


평창군새마을회(회장 박종관)는 7일 봉평면 무이1리 체험관에서 2020 생명살림국민운동 릴레이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한왕기 평창군수, 전수일 평창군의회 의장, 윤석훈·김진석 강원도의회 의원을 비롯한 전·현직 새마을회장단과 읍·면 회장단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생명살림 국민운동 영상시청, 행정안전부 장관상·새마을장·공로패 등 시상식을 시작으로 한왕기 평창군수와 박종관 평창군새마을회장의 생명살림운동 업무협약 체결, 봉평면 남·여새마을협의회의 생명살림 운동 실천선언문 낭독, 8개 읍·면 회장대표의 1건2식3감 운동 캠페인 선언문 낭독으로 진행됐다.

생명살림 운동은 숨 쉬기 어려운 하늘, 부족하고 오염된 물, 죽어가는 땅, 이상기후 등 생명의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추진된 운동으로, 평창군새마을회는 이를 통해 생명살림 국민운동 교육과 실천 사업 확산, 이산화탄소 저감나무·양삼심기 사업 등을 추진하고 공익사회단체로서 환경 살리기 운동에 적극 참여할 것을 약속했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새마을운동 50주년을 기념하며 생명살림 운동’이라는 슬로건이 더해져 이번 행사가 더 큰 의미가 있다. 생태계 파괴, 지구온난화 등 자연 변화를 이번 운동을 통해 슬기롭게 극복하고 사람과 생명 그리고 자연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날이 오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권혜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