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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에 장마까지…간편 조리식 '밀키트' 판매 급증

이마트, 7/1~8/6, 밀키트 매출 82.7% 증가
장마 길어지면서 '국물 요리' 인기
최보윤 기자

<이마트 성수점 밀키트 매장=이마트 제공>

코로나19에 장마까지 덮치면서 간편 조리 식품인 '밀키트'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9일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달 1일 부터 이달 6일까지 밀키트 매출은 82.7% 증가했다.

특히 따뜻한 국물 요리 밀키트 매출 비중이 전체의 68%에 달했다. 비오는 날이 많아지면서 국물 요리를 찾는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해 6월 말부터 7월말까지 38일간 장마가 이어지는 등 9년 만에 '최장기 장마'가 계속되고 있다. 이달 중순까지도 서울, 경기도, 강원 영서 지역에 비와 바람이 지속될 전망이다.

이마트가 판매 중인 밀키트 상품 40여종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국물 요리 밀키트가 10위 내 9품목을 차지했다. 매출 1위는 이마트가 올해 4월 의정부 부대찌개 고수의 맛집 '오뎅식당'과 협업해 출시한 '피코크 오뎅식당 부대찌개(810g, 2인분, 12,800원)'였다.

또 코로나19 여파로 '캠핑' 문화가 확산하면서 밀키트 수요가 늘어난 측면도 있다. 재료를 손질하는 수고를 덜고 짐도 줄일 수 있어서다.

이마트가 지난해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 '직화용기 밀키트' 6종도 캠핑 대중화와 함께 매달 매출이 늘고 있다.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4월 대비 7월 매출액이 8.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상품인 '어메이징 부대찌개'와 '즉석떡볶이'는 각각 월 평균 5만3000여개, 1만1000여개씩 판매되기도 했다.

박나연 이마트 피코크 델리팀 바이어는 "직화용기 밀키트는 별도 조리기구 없이 냄비 째 바로 끓여 먹을 수 있어 캠핑과 나들이에 제격"이라며 "하반기에는 모듬전골 등 신상품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는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밀키트 인기상품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피코크 초마 짬뽕, 맛이 차이나 짜장, 유노추보 우동, 원주식 장칼국수, 쉬림프 로제파스타, 피코크 도우룸 까르보나라를 30% 할인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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