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정세균 총리 "기상청, 예보 적중률 더 높여야"

광주·전남 집중호우 피해 복구 현장 점검…"광주·전남, 특별재난지역 선포 신속 건의"
정희영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가 9일 집중호우로 많은 피해가 발생한 광주·전남지역을 방문해 피해 복구 현장을 점검했다.

정 총리는 이날 광주 서구의 영산강 홍수통제소에 들러 홍정기 환경부 차관 등으로부터 전국적인 홍수 관리 상황을 보고받았다. 또 김종석 기상청장을 화상으로 연결해 기상전망 등에 대한 보고도 받았다.

정 총리는 이 자리에서 "기상예보 공급자인 기상청과 수요자인 홍수통제소, 환경부 등이 (기상 상황을) 함께 제대로, 세밀하게 평가해 예보 적중률을 높이는 방향으로 가야한다"고 강조했다.

또 정 총리는 지난 7일 산사태에 따른 주택 매몰사고로 인명 피해가 발생한 전남 곡성군 오산면 피해 현장에 들러 희생자들의 명복을 빌었다.

정 총리는 "전남도에서 적극적으로 피해 대응책을 마련하고 이재민 지원에 노력하고 있는 점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 총리는 담양군 무정면 피해 현장을 방문, 이재민을 만나 위로했다.

그는 "신속하게 피해도 복구해야겠지만 근본적인 대책을 세워 이런 재해가 반복되지 않게 해야 한다"면서 "(피해 지역이) 신속하게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도록 대통령께 건의하겠다"고 덧붙였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