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손태승 회장 등 우리금융 경영진, 자사주 8만 5,000주 매입

조정현 기자

우리금융그룹 손태승 회장

우리금융그룹 경영진이 책임경영 강화를 위해 자사주 8만 5,000주를 매입했다.

우리금융은 손 회장 등 경영진이 우리금융지주 주식 8만 5,000주를 장내 매수했다고 10일 밝혔다.

손 회장은 올해 네 번째로 자사주 5,000주를 추가 매입해 총 8만 3,127주를 보유하게 됐으며 권광석 우리은행장도 5,000주를 매입했다. 주요 자회사 대표와 지주사 및 우리은행 임원 41명이 동참해 자사주 총 8만주를 매입했다.

이번 자사주 매입은 지난달 말 상반기 실적발표 직후 이뤄졌으며 우리금융 측은 "그룹의 전 경영진이 하반기 수익성 회복을 위한 책임경영 강화와 주주가치 제고 의지를 시장에 표명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지난달 발표된 우리금융그룹의 상반기 실적에 대해, 코로나19 불확실성 제거를 위한 선제적 비용 인식에도 양호한 건전성 지표를 유지하며 펀더멘탈 훼손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켰을 뿐만 아니라, 하반기 수익성 회복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졌다는 시장의 평가가 있었다"고 말했다.

우리금융은 코로나19로 인해 컨퍼런스콜 등 다양한 형태의 IR을 실시 중이며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면 투자자 유치를 위한 적극적 행보에 나설 계획이다.

조정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