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소진공, "소상공인 재취업 교육, 온라인에서 들으세요"

-희망리턴패키지 재기교육 온라인으로 시행
이유민 기자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소상공인 교육기관 스튜디오에서 소상공인 재취업 교육과 관련한 온라인 수업 촬영이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소진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폐업(예정) 소상공인의 재기를 돕기 위해 진행 중인 '희망리턴패키지 재기교육'을 온라인으로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소진공은 위탁기관이 보유한 교육기관의 스튜디오 혹은 소진공이 운영하는 서울 마포구 소재 드림스퀘어 등을 활용해 교육 영상을 촬영하고 있다.

소상공인은 자택 등에서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진행되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재기교육 수료자도 현장교육과 동일하게 취업 후 근속 60일이 확인되면 전직장려수당을 최대 100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 취업을 통해 재기하려는 폐업(예정)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온라인 교육을 추진하게 됐다"며 "이번 온라인 재취업 교육을 통해 시간과 장소 에 구애 받지 않고 보다 쉽게 취업 역량을 높이고 전직 활동에 도움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유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