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덴마크 국대 MF’ 호이비에르, 토트넘 이적 확정 “매우 자랑스럽고 행복하다”

문정선 이슈팀



토트넘 홋스퍼가 사우샘프턴의 미드필더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를 영입했다.

토트넘은 12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호이비에르 영입을 발표하게 돼 기쁘다. 계약기간은 2025년까지이며 등번호 5번을 달고 뛸 것"이라고 알렸다.

덴마크 국적의 호이비에르는 10대 시절부터 유럽 최고수준 무대에서 활약했다. 자국 명문 코펜하겐과 브뢴디 IF를 시작으로 바이에른 뮌헨(독일)을 거쳐 2016년 사우샘프턴에 입단, 잉글랜드로 무대를 옮겼고 지난해까지 100경기 이상 출전하면서 잠재력을 폭발시켰다.

수비력이 뛰어난 호이비에르의 가세로 토트넘 중원에 안정감이 더해질 전망이다. 토트넘은 지난 시즌을 끝으로 팀을 떠난 얀 베르통언의 '5번'을 그에게 맡기며 기대감을 표했다.

호이비에르는 계약을 마친 뒤 "매우 행복하고 흥분된다. 빨리 동료들을 만나 플레이하고 싶다"면서 "토트넘에는 환상적인 선수들과 환성적인 감독이 있다. 그 일원이 된 것이 자랑스럽다"는 소감을 밝혔다.

(사진=토트넘 홈페이지)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