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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GC '유후', 세계 3대 레드닷 디자인어워드 수상 '유전체기업 최초'

머니투데이방송 정희영 기자hee082@mtn.co.kr2020/08/12 13:13



글로벌유전체 기업 이원다이애그노믹스(이하 EDGC)는 유전자혈통분석 유후서비스의 패키지와 결과 리포트가 세계적 3대 디자인 대회인 '2020 레드닷 디자인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본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유전자혈통분석(유후)는 침 속에 담긴 DNA 유전자 정보를 통해 민족 특이적인 유전정보가 어떻게 섞여 있는지 분석해 개인의 인종 분포도와 대륙 이동 경로 및 부계/모계 유전적 계보를 알려준다.

유전자혈통분석은 전 세계에서 23앤미,앤세스트리 등 몇 개 기업만이 분석할 수 있고, 국내에서는 EDGC만 복지부 승인을 받아 올해 3월부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글 자회사인 23앤미는 유전자혈통분석 서비스만으로 2018년 5000억원 매출액을 달성해 상장하면 시가총액 5~10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며, 유료회원 300만명을 보유한 앤세스트리는 지난 5일 세계 최대 사모펀드인 블랙스톤에 47억달러(약 5조 6400억원)에 인수됐다.

미국에서는 약 2,600만명이 자신의 혈연관계를 파악하기 위해 유전자혈통분석 서비스를 받았고, MIT 테크놀로지리뷰는 향후 2년 내 1억명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국내의 경우 2016년 소비자직접의뢰 유전자검사 시행 4년 동안 B2C대상 서비스는 1,000여 건(업체 추정)에 불과해 불가능한 시장으로 여겼지만, EDGC 유후는 올해 론칭 석 달 만에 회원 수 1만명을 달성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이끌며 연말 10만명 3년 내 100만명의 유료회원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패키지와 결과리포트를 공동 개발한 EDGC와 필스라이프(대표 한정훈)및 비포브랜드(대표 최예나)는 "나를 찾으려고 노력하는 캐릭터가 친근하고 접근하기 쉬운 어조와 방식으로 유후 키트(상자)를 열면 DNA와 연결된 새로운 자신을 알게 되고,지금까지 상상했던 것 이상의 자신을 발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 출범한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 (Design-Zentrum Nordrhein Westfalen) 주관의 세계 최대 디자인 경연대회로서, 매년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Brands & Communication), 디자인 컨셉트(Design Concept) 부문에서 각 분야별 최고의 제품과 브랜드를 선정한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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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e082@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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