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퓨처플레이, 업력 3년이내 초기 스타트업 중점투자 '파운더스 펀드' 결성

주요 투자 분야는 푸드테크, 근미래 시장 주도 기술 기반 우수 기업 등
이유민 기자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기업 퓨처플레이가 제2호 개인투자조합 펀드(파운더스 펀드)를 결성했다. 파운더스 펀드는 초기 창업자를 위한 펀드로, 창업생태계 구성원들이 함께 후배 스타트업을 돕는 '페이 잇 포워드(Pay it forward)' 취지를 담았다.

퓨처플레이는 파운더스 펀드의 주요 출자자가 한국모태펀드, 주식회사 진주햄, 김진국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대표원장 외 퓨처플레이 어드바이저와 피투자사 창업자 일부라고 12일 밝혔다. 결성 총액은 비공개다.

앞서 지난 4월 퓨처플레이는 2020년 모태펀드 1차 출자 사업에서 창업 초기 일반 위탁운용사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선정은 2016년 결성한 '퓨처플레이 제1호 개인투자조합' 펀드의 우수한 실적과 초기 스타트업 발굴 역량으로 양질의 투자 건을 선별해 낸 성과다.

파운더스 펀드의 주요 투자 대상은 업력 3년 이내 기업 또는 창업자로서 설립 후 연간 매출액이 20억원을 초과하지 않은 기업이다. 분야는 ▲식음료 및 유관산업 ▲근미래 시장 주도 기술 기반 스타트업 ▲기술 특허 및 역량이 있는 엔지니어 보유 기업 등이다.

특히 출자자로 참여하는 중견 식품기업 진주햄의 경우 50여 년간 축적해 온 핵심 역량과 카브루(수제맥주), 샐러디(샐러드 프랜차이즈) 등 관계사의 네트워크를 더할 예정이다.

류중희 퓨처플레이 대표는 "퓨처플레이가 초기 투자한 스타트업의 경영진들이 기업을 성장시킨 후 다시 후배 스타트업을 위해 펀드에 출자한 것은 퓨처플레이가 지향하는 기술 스타트업의 창업 생태계가 한 사이클을 돌았다는 의미"라며 "이번 펀드에서는 10년 뒤 전 세계 인류의 삶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펀드 운용사인 퓨처플레이는 2013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약 120여개 초기 스타트업에 투자했다.

이유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