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상상인선박기계, 러시아 조선소와 120억원 규모 공급계약

이대호 기자

상상인선박기계와 상상인인더스트리 전남 광양 본사 / 사진=MTN DB.

상상인선박기계가 러시아 조선소에 120억원 규모 대형 지지물을 공급한다.

상상인(대표 유준원) 자회사 상상인선박기계(대표 최영욱)는 12일 러시아 즈베즈다 조선소와 120억원 규모 대형 지지물(SUPPORT DEVICES)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 규제와 코로나19 영향 등으로 해외 발주량이 급감하는 가운데 얻은 성과여서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또한 2년 연속 수주 성과이기도 하다. 앞서 상상인선박기계는 지난해 2월 170억원 규모 대형 지지물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러시아 국영 조선소인 즈베즈다는 2024년까지 러시아 최대 조선복합단지 조성을 목표로 개발이 한창이다. 이를 위해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등 국내 조선사들과 대규모 합작 사업을 진행 중이다.

최영욱 상상인선박기계 대표는 "상상인선박기계 임직원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이번 계약 외에도 즈베즈다 조선소로부터 추가 발주도 진행 중"이라며, "코로나19로 해외영업에 어려움이 있지만 상상인만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품질 향상에 더욱 집중한 결과 위기가 기회로 이어지고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상상인선박기계는 지난 6월 PT. JSK(PT. JAYA SAMUDRA KARUNA GROUP, 대표 장상규)와 LNG 공급망 인프라(LNG Supply Chain Infrastructure) 구축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상상인 측은 "성장성이 높은 미얀마,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LNG 공급망 구축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라며, "향후 글로벌 LNG 연료 탱크 시장의 선두주자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난 6월 전남 광양 상상인선박기계 본사에서 최영욱 상상인선박기계 대표(오른쪽)와 조영학 PT. JAYA SAMUDRA KARUNA GROUP 상무가 MOU를 맺고 있다. / 사진=상상인그룹 제공.


이대호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