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정부, 내일(14일)부터 ‘국민외식비’ 지원...‘지원금 받는 방법은?’

문정선 이슈팀



문재인 정부가 내일(14일)부터 3차 추경에서 책정한 국민 외식비용지원금 330억 원을 푼다. 임시공휴일이 붙어 있는 이번 주말을 맞아 소비를 늘리고자 하는 취지다.

지원금은 오는 14일 오후 4시부터 16일 밤 12시 사이 각 2만 원 이상씩 누적 5번 이상 외식을 하면 6번째 결제에서 1만 원이 환급된다.

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개인이 사용하는 카드사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응모해야 한다. 응모 이후 결제한 외식부터만 고려가 된다.

참여 카드사는 ▲KB국민 ▲NH농협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카드다.

하루 결제 횟수는 두 번까지만 인정된다. 다만 중복 결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한 식당에서 4만 원어치를 식사한 후 2만 원씩 나눠 두 번 결제해도 한번으로만 인정된다.

또 1만 원을 지급받기 위해선 한 카드로만 결제해야 한다. 하지만 여러 카드로 결제 시 여섯 번 외식할 때마다 카드당 1만원씩 환급받을 수 있다.

(사진=뉴시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