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상반기 영입이익 5137억원...게임업계 '넘버2' 등극
2분기 매출 3790억원, 영업이익 1612억원서정근 기자
크래프톤의 상반기 영업이익이 5000억원을 넘어섰다. 크래프톤의 이익규모는 넥슨에 이어 게임업계 2위에 해당한다.
14일 크래프톤이 발간한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이 회사는 2분기 중 매출 3790억원, 영업이익 1612억원을 달성했다. 반기 누적 기준으론 매출 8872억원, 영업이익 5137억원을 달성했다.
크래프톤은 지난해 4분기부터 로열티 수익 급증으로 업계 선두권으로 급부상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중화권, 글로벌 수익이 급증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1분기(매출 5081억원, 영업이익 3524억원)와 비교하면 2분기 중 매출과 영입이익이 상당부분 감소했다.
크래프톤의 이익규모는 반기 기준 넥슨(상반기 영업이익 7730억원)에 이어 업계 2위에 해당한다.
서정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14일 크래프톤이 발간한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이 회사는 2분기 중 매출 3790억원, 영업이익 1612억원을 달성했다. 반기 누적 기준으론 매출 8872억원, 영업이익 5137억원을 달성했다.
크래프톤은 지난해 4분기부터 로열티 수익 급증으로 업계 선두권으로 급부상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중화권, 글로벌 수익이 급증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1분기(매출 5081억원, 영업이익 3524억원)와 비교하면 2분기 중 매출과 영입이익이 상당부분 감소했다.
크래프톤의 이익규모는 반기 기준 넥슨(상반기 영업이익 7730억원)에 이어 업계 2위에 해당한다.
서정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