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2분기 연결 영업이익 203억원...전년 比 26.97% ↓
컵커피·가공유 판매 감소로 수익성 악화박동준 기자
매일유업은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으로 203억원을 기록해 지난해에 비해 26.97% 줄었다고 1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553억원으로 전년 대비 1.60% 상승했다.
상반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7135억원, 406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액은 3.82% 늘고 영업이익은 14.34% 줄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편의점과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채널 방문객이 감소해 수익성이 좋은 컵커피, 가공유 매출이 줄었다"며 "흰우유도 휴교 여파로 급식 채널 소비가 급감해 시중 경쟁이 치열해져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박동준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