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전국 해수욕장, 오는 31일까지 순차적 폐장...정부 “해수욕장 이용 자제” 당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전국 곳곳 해수욕장 폐장
문정선 이슈팀



정부가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해수욕장 이용 자제를 당부했다.

19일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코로나19의 전국적 확산 방지를 위해 해수욕장 이용을 자제해달라고 밝혔다.

코로나19 신규 감염자 수가 급등하면서 서울·경기 지역에 이어 부산광역시(17일 12시 기준)와 인천광역시(19일 0시 기준)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상향 조정했다.

이에 따라 인천시 11개 해수욕장은 정부 방역지침에 따라 샤워시설, 파라솔 임대 및 물품 대여 등을 중단한다. 부산의 해수욕장 7곳은 방역 관리와 계도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 18일까지 폐장한 해수욕장은 전남 영광군 송이해수욕장과 강원 맹방, 삼척 해수욕장, 충남 태안 만리포 해수욕장 등 총 107곳이다. 오는 31일까지 전국의 해수욕장 251곳이 폐장될 예정이다.

류재형 해수부 해양정책관은 "수도권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시행됐고, 전국 확산이 우려되는 만큼 국민들의 해수욕장 방문 자제를 간곡히 부탁드린다"며 "해수욕장을 방문하더라도 코로나19 전파 우려가 높은 물놀이 활동이나 샤워장 이용, 밀집한 장소 방문은 피하고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개인 방역수칙을 꼭 준수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사진=뉴시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