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현대차 "호주 연구기관·기업과 그린 수소 생산 기술 개발"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박수연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지영조 현대차 사장 "호주 연구기관·기업과 그린 수소 생산 기술 개발"

현대자동차가 호주 연구기관, 기업과 협력해 그린 수소 생산 기술 개발 및 수소 인프라 신사업 발굴에 나섭니다.

현대차는 호주 최대의 종합 연구기관인 호주연방과학산업연구기구(CSIRO), 세계 4위의 철광석 생산업체 포테스큐(FMG)와 혁신적 수소 생산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지영조 현대자동차 사장은 "이번 업무협력을 통해 청정 수소에 기반한 글로벌 수소 인프라 사업 협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2. 김태영 은행연합회장 "집중호우 피해 지원 위해 1억원 기탁"


은행연합회는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긴급복구와 생활 안정 지원을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성금 1억원을 기탁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김태영 은행연합회 회장은 "갑작스러운 폭우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지역의 주민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피해주민들이 하루 빨리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피해복구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전했습니다.


3. 변창흠 LH 사장, 제주도와 상생협력…제주김녕지구 특화단지로 개발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제주도와 '지역균형발전 및 지역상생거점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제주김녕지구를 특화단지로 개발하는데 상호협력하기로 했습니다.

변창흠 LH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제주도민의 삶에 변화를 줄 수 있는 다양한 제주형 모델들을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공공 디벨로퍼로서 지속가능한 도시공간을 조성하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수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