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재명, 2차 재난지원금 건의…"인당 30만원이 적당"

선소연 인턴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차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서둘러야 한다"며 한 사람당 30만원 수준의 지역화폐 지원을 청와대 정책실과 총리실에 공식 건의했다.

이 지사는 21일 페이스북에 "오늘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2차 재난지원금 지급 필요성에 대한 당 정책위원회 차원의 검토 요청이 있었다"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이 지사는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코로나19 대유행에 따라 경제방역으로서의 2차 재난기본소득 지급은 피할 수 없다"며 "현 단계에서는 모든 국민에게 3개월 이내 소멸하는 지역화폐로 개인당 30만 원 정도를 지급하는 것이 적당할 것"이라고 제안했다.

또 "인당 30만 원을 지급해도 일부 국가들이 이미 지급한 금액(보통 1000불 이상)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다"며 "어려운 시기에 일부를 빼거나 차등을 두는 것은 국민 간 갈등을 조장하고 화합을 해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는 더 심각해질 것이 명백하다. 인구가 밀집한 수도권에서의 집단감염 폭증은 경제활동과 소비심리를 심각하게 위축시킬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지사는 또 "지금은 제2의 경제방역을 준비해야 할 때이고, 그 방법으로는 지역화폐형 기본소득 방식의 재난지원금 지급이 맞다"며 "지역화폐형 기본소득 방식의 2차 재난지원을 청와대 정책실과 총리실에 공식 건의한다"고 요청했다.

이와 함께 "정부의 재난지원금 등 소득 지원정책이 소득 하락을 막은 것이고, 저소득층일수록 효과가 큰 것으로 조사됐다"며 "코로나19 방역에서 가장 중요한 건 속도"라고 거듭 강조했다.

(사진: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