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가뜩이나 후유증 큰데…" 유통업계, 코로나19 이후 최대 위기

최보윤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코로나19 재유행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시행 가능성이 언급되면서 유통업계의 긴장감도 커지고 있습니다. 거리두기 3단계가 시행되면 커피전문점과 영화관의 영업이 중단되고 대형마트와 쇼핑몰 등은 단축영업에 들어갈 가능성이 높습니다.코로나19 발생 이후 최대 위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최보윤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스타벅습니다.

최근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하면서 열흘간 문을 닫았다가 어제(24일)부터 영업을 재개했습니다.

매장 자체적으로 방역지침을 대폭 강화했음에도 이 곳 뿐만 아니라 인근 매장까지 눈에 띄게 손님이 줄었습니다.

[스타벅스 관계자 :전 매장 좌석을 30% 이상 축소를 하고 마스크 미착용 방문객은 입장이 어렵고 주문 불가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외식ㆍ유통업계가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시행 가능성까지 커지면서 그야말로 '비상'입니다.

거리두기 3단계가 시행되면 커피전문점이나 영화관 등 중위험 시설은 영업이 중단되고 대형마트나 쇼핑몰 등은 밤 9시 이후 운영이 제한됩니다.

가뜩이나 방문객과 매출 급감으로 고전하고 있는데, 강제 '셧다운' 위기에 놓인 겁니다.

영업을 하더라도 10인 이상 모임이 금지되고 재택근무 확산으로 유통업계는 코로나19 이후 최대 고비를 맞을 것으로 우려하고 있습니다.

[유통업계 관계자 : 사람없는 밤 시간에 오시는 분들도 많거든요. 또 시식 등 여러 서비스도 제공 할 수 없게 되면서 객수 자체가 줄어드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을까 싶어요.]

유통업계 대목으로 꼽히는 추석 연휴가 다가오고, 긴급재난지원금 2차 지원 논의도 탄력을 받고 있지만 코로나19 파고를 넘기 역부족일 것이란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최보윤입니다.




최보윤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