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 3일간 개최…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

은성수 금융위원장 "금융환경 급변…적극적 인적투자 필요"
허윤영 기자




금융위는 26일 ‘2020년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가 이날부터 3일 동안 개최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올해 채용박람회는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날 개막식에는 윤관석 정무위원장, 은성수 금융위원회 위원장, 최성일 금융감독원 부원장, 6개 금융협회장, IBK기업은행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는 총 53곳의 기업이 참여해 채용정보를 통합해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박람회 홈페이지에 참여 기업별로 소개영상, 채용정보 등으로 구성된 온라인 부스가 운영된다.

각 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채용 관련 내용을 설명하는 ‘라이브 채용설명회’도 진행된다. 또 현직자가 나서 직접 금융권 취업전략,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진다.

6개 은행(기업, 농협, 신한, 우리, 하나, 국민은행)은 이날부터 27일까지 이틀 간 1대1로 온라인 면접 체험을 실시한다. 우수면접자에 대해선 하반기 공채 시 1차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이 부여될 예정이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디지털화, 비대면화 등 급격한 환경 변화 속에서 금융은 우리 경제에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대표적인 분야”리며 “적극적 인적 투자 및 다양한 인재 선발을 통해 환경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