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여신금융협회, '제4기 대학생 신용홍보단' 온라인 발대식 개최

코로나 19에 웨비나(Webinar) 방식으로 양방향 소통
이충우 기자

여신금융협회가 지난 26일 50명의 전국 대학생 신용홍보단을 선발하고 제4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서포크레딧은 지원(Support)과 신용(Credit)의 합성어로서 대학생의 신용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건전한 신용관리 의식 함양을 지원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대학생들의 금융지식 함양과 신용관리 의식 제고를 위해 협회 주관으로 2017년부터 매해 운영 중인 전국단위 신용캠페인으로 신용회복위원회 '새희망힐링펀드' 지원사업이다.


특히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 19에 대응하기 위해 새롭게 웨비나(Webinar) 방식을 도입하여 홍보단과 협회 운영자 등이 온라인으로 양방향 소통을 통해 진행됐다.


웨비나는 웹(Web)과 세미나(seminar)의 합성어로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와 마이크를 이용해 원격에서 양방향으로 소통하는 것을 말한다.

신용홍보단은 앞으로 3개월 간 금융․경제 전문가 특강 등 금융지식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신용의 중요성 및 신용관리법, 신용관리 유의사항 등 다양한 주제로 직접 제작한 콘텐츠(Contents)를 이용해 온라인 SNS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태운 여신금융협회 상무는 신용홍보단에 "여신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갖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며, 올바른 신용관리를 돕는 든든한 조력자로서의 역할에 대해서 고맙다"고 말했다.



이충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