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팅크웨어, 모터사이클 전용 블랙박스 출시

윤석진 기자

사진/팅크웨어

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모터사이클 전용 블랙박스 '아이나비 스포츠 M3'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아이나비 스포츠 M3'는 모터사이클 운행 시 영상녹화를 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모터사이클 특성상 주행 시 발생되는 노면변화 등 격한 움직임을 고려해 보다 뚜렷하게 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항공 드론에 사용되는 EIS 기능과 6축 센서를 도입한 '어드밴스트 EIS(Advanced Electronic Image Stabilization)'을 탑재해 흔들림 없이 영상 녹화가 가능하다.

또한 날씨 등 변화가 잦은 외부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IP68 방수방진' 설계가 되었으며, GPS와 무선인터넷이 내장되어 있어 스마트폰 테더링을 통해 '아이나비 스포츠 바이크 블랙박스' 전용 어플리케이션 연결을 통해 실시간 위치, 영상 확인 및 다운, 설정 변경 등도 가능하다.

화질 부분에서도 전후방 FHD 화질이 탑재되었으며, 광역역광보정(WDR)과 더불어 야간 영상화질 솔루션인 '울트라나이트비전(UNV)'도 적용되어 주간뿐 아니라 야간에도 선명한 영상화질 구현이 가능하다.

영상저장용량을 넓히기 위해 64GB 고용량 메모리도 기본 탑재(별도 128GB까지 지원가능)됐으며, 영상정보를 순차적으로 저장해 효율성을 높여주는 '포맷프리 2.0'도 적용됐다.

팅크웨어는 "'아이나비 스포츠 M3'는 모터사이클 특성을 고려해 많은 기후, 노면 등 변화가 많은 외부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영상녹화를 지원하는 제품"이라고 설명하며, "블랙박스 기술에 기반한 뛰어난 영상 녹화 성능은 물론 스마트폰 연동으로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여주는 제품인 만큼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윤석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