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민기식 DGB생명 대표, 푸르덴셜생명 대표로 내정

유지승 기자


푸르덴셜생명은 27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푸르덴셜생명 대표이사 후보로 민기식 DGB생명 대표(사진)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최종 선임은 31일 푸르덴셜생명 주주총회 의결을 거쳐 확정될 예정이다.

푸르덴셜생명은 KB금융그룹에 인수돼 오는 31일 KB금융 13번째 자회사로 편입을 앞두고 있다.

‘임원후보추천위원회’는 안정적인 수익창출 역량을 보유한 푸르덴셜생명의 강점을 유지하면서, 변화와 혁신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를 이끌어갈 수 있는 인사를 선정하기 위해 신중히 검토한 결과 다양한 보험업 경험을 보유한 외부 인사를 대표이사 후보자로 최종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민기식 대표는 PCA생명 전략·상품·마케팅담당 전무, 푸르덴셜생명 전략기획·영업지원담당 전무, CSO 부사장, DGB생명 대표이사 역임 등 보험분야의 주요 업무를 두루 경험한 보험전문가다. 푸르덴셜생명에 취임하면 임기는 2년이다.

한편, KB금융그룹은 푸르덴셜생명 인수에 이어 신임 대표이사로 외부 전문경영인을 영입하는 절차까지 마무리하고 그룹 보험부문내 고객·상품·채널에 대한 경쟁력을 보강함에 따라 본격적인 종합보험사업 영위 기반을 갖추게 됐다.

유지승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