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네이버파이낸셜, 소상공인 대상 매출채권 선정산 수수료율 인하

"업계 최저 수수료 수준으로 서비스 가능"
이충우 기자

네이버파이낸셜이 28일부터 SME(Small and Medium sized Enterprise)를 위한 팩토링 금융서비스인 '퀵에스크로'의 수수료를 일 0.015% (연 5.475%)에서 일 0.013% (연 4.745%)의 업계 최저 수수료율로 인하한다고 28일 밝혔다.


퀵에스크로는 미래에셋캐피탈과 함께 지난해 4월 처음 선보인 프로그램이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의 자금 회전에 도움을 주고자 월 거래액 300만원 이상의 사업자의 매출채권을 매입해 자금을 80%까지 먼저 정산해주는 서비스다.


퀵에스크로를 이용하면 입점업체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한 다음날 바로 판매 대금을 입금 받을 수 있다.


네이버파이낸셜 측은 "자체 데이터 기반의 FDS (Fraud Detection System) 기술을 도입해 업계 최저 수수료 수준으로 서비스가 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수수료는 판매대금 건별로 선정산 기간 동안 부과한다"며 "100만원 선정산시 일 130원의 저렴한 수수료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용을 원하는 판매자들은 스마트스토어센터 내 정산관리 카테고리에 매월 2일 노출되는 퀵에스크로 메뉴에서 직접 신청하면 된다.



이충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