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강원도 문화계 타격…각종 행사 취소 이어져

신효재 기자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축제도시, 관광도시인 강원도의 문화계 타격이 심각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강원도는 각 지역별 각종 문화행사와 축제행사들로 관광객을 유치해 지역경제를 움직여왔었다.

코로나19가 올해 초 시작되면서 도의 상반기 모든 축제와 행사를 가을로 미루거나 취소했다.

코로나19 제2차 확산이 되면서 강원도의 문화계는 미뤄왔던 각종 행사들을 줄지어 취소했다.

글로벌 축제로 확장해오던 원주 댄싱카니발이 취소되는가하면 산천어 축제 등 각종 문화행사를 치뤄온 화천군은 스포츠 뿐 아니라 문화행사들도 잇따라 취소결정을 내렸다.

화천군은 '2020 화천 비목콩쿠르 경연대회'를 최종 취소한다고 문화체육관광부에 통보했다.

화천군은 2015년부터 지금까지 매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사업을 통해 지역학생들에게 뮤지컬과 연극 등 수준 높은 문화 콘텐츠를 지원해왔으나 이 역시 취소결졍했으며 9월3일 북한강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제17회 K-water 사장배 물사랑 전국조정대회 및 제62회 전국조정선수권대회도 취소 했다.

또 속초는 실향민문화축제와 설악문화제를 취소했으며 원주한지문화제, 전국무용제, 횡성한우축제 등은 온라인으로 변경했다.

앞으로도 평창 등 각 지역의 문화제나 축제 등이 연이어 취소 결정을 놓고 고심하고 있으며 이로 인한 지역경제 타격을 앞으로 어떻게 풀어갈지 지자체의 근심이 늘고 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